수상자스토리

나는 장애인 인권 변호사 최초록입니다.

장래희망? 초록이가 원하는 거!  최초록 변호사는 유년 시절부터 부모님께 항상 ‘하고 싶은 걸 하라’는 말을 자주 들었다. 중·고등학교 때는 새 학기마다 자신과 부모님.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나는 장애인 인권 변호사 이주언입니다.

공익변호사, 내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 이주언 변호사는 사법시험을 공부할 때 조영래 변호사가 쓴 ‘전태일 평전’과 변론집을 읽고, 조 변호사처럼 따뜻하고 능력 있는.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장애인의 문제가 나의 문제가 되었을 때, 최용기 회장

내 나이 서른, 사고로 차별과 인권 없는 세상을 마주하다‘ 그는 30년을 비장애인으로 살았지만, 1995년 운전 중 커브 길에서 미끄러지는 교통사고로 인해 경추신경이.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장애인 학생을 위한 인권운동, 끝까지 간다’, 김형수 사무총장

‘학교와 교사는 학생을 고르지 않는다’ “장애로 인해 불편하지 않나요?, 어떻게 긍정적으로 바뀌셨나요?” 때때로 그에게 ‘장애’에 대한 생각이 언제 바뀌었냐고 묻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모두가 행복한 길일까? 끊임없이 질문하는 박옥순 사무총장

제 23회를 맞이하고 있는 한국장애인인권상! 지난 8월 17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다. 인권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보고자 지난해 인권실천 부문 수상자인 박옥순 사무총장(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과 이야기를.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장애인이 살기 편하면 모두가 살기 편합니다, 협동조합 ‘무의’ 홍윤희 이사장

b9d502ac3a72a061b947c7b3be84b9aa_1599212223_4964.jpg (출처 : 이데일리) “극적으로 살아난 딸 덕분에 세상을 바꿀 힘이 생겼어요.” 소중한 딸을 위해 변화에 도전한 어머니가 협동조합 ‘무의’를 대표해.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완벽한 장애인시설은 없다, 생각 많은 둘째언니 장혜영 감독

abf9af92e22e986999b9aeb47e5fcb2d_1597824282_068.jpg (출처 : ‘PRAN-프란’ 유튜브) “크고 작은 격리들이 만연한 사회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며 편견에 갇힌 세상을 향해 신선한.

Read More
수상자스토리

푸른 눈을 지닌 장애인들의 대부, 천노엘 신부

발달장애인 친구들이 동네 목욕탕, 주변 시장, 근처 마트에서 보인다면, 이상한가요? “장애인 거주시설은 지역사회에 가까울수록, 작을수록 더 아름답다!” 선진국의 인권친화적 장애인 정책 등을 체험하며 갖게.

Read More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