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 실무자 맞춤형 홍보특강 실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홍보의 모든 것” 
– 2017 ‘UP School’직무특강II 접수 中 –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수단인 보도자료, 
어떻게 쓰고 전달해야 효과적일까요?” 
“요즘 대세 온라인·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스토리가 살아있는 톡톡 튀는 비법이 궁금해요!”

효과적인 사업수행을 위해서는 기관의 비전과 프로그램을 알리고, 소통을 통해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게 필수적이다.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사업홍보이다. 그렇다면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알아야 할 ‘장애인단체 맞춤형 홍보 전략 수립과 실천 방법’은 무엇일까?

이러한 궁금증에 대해 풀어보고자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오는 10월 20일(금)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사회복지홍보 전문가인 스토리엔 김태욱 대표를 초청하여 “알아두면 쓸모있는 홍보의 모든 것(이하 알·쓸·홍·모)”이라는 제목으로 업스쿨 직무특강II을 개최할 예정이다.

“알·쓸·홍·모”는 가장 기본적인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법부터 핫 트렌드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온라인·소셜 미디어 홍보기획까지, 장애인단체를 비롯한 사회복지홍보의 모든 것을 한방에 습득할 수 있는 끝장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강의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각 부 말미에 별도로 마련하여 높은 교육 효과와 수강생 만족도를 꾀하고자 한다.

홍보를 제대로 배우고 싶지만 바쁜 업무로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을 위해 특별히 원데이 실습형 심화 과정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에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Up School’은 매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주최 하에 실시되는 장애인단체 역량강화교육으로,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본 교육은 지난 4월 열린 직무기초과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연간 총 6회 시행된다. 현재 하반기 직무특강 총 1회를 남겨두고 있으며 교육일정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직무특강2 “알아두면 쓸모있는 홍보의 모든 것”
 – 대상: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 60명
 – 일시 및 장소: 10월 20일(금) 10:00~17:00, 이룸센터 누리홀
 – 내용: 언론홍보와 보도자료 기획법,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온라인·소셜미디어 홍보 전략

 
직무특강2 “알·쓸·홍·모”는 현재 연장접수 중이며, 10월 19일 오후 4시 선착순 접수마감 예정이다. 교육내용과 강사 등 관련 세부사항 및 수강신청 방법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