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애인 아고라 [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정책, 진정성 있나] 개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은10월13일(금)에 이룸센터 누리홀에서‘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정책’을 주제로‘장애인 아고라’를 개최한다.장애인 아고라는 발언자와 참석자 간 구분 없이 장애인 당사자의 경험을 공론화하는 광장형 토론의 장이다.

특히 이번에는 장애인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온 주요 장애인단체장 및 학회장,장애인 당사자가 주발언자로 참여하여 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정책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70%이상의 지지율을 나타내는 문재인 정부는 복지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등 과거의 정권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지난7월에는 국정운영5개년 계획을 발표하며 최저임금 인상,아동수당 전격 도입,공공부문 일자리81만개 창출 등 확장된 복지를 제시했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정책이 보편적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특히 장애인은 여전히 배제되어 있다는 목소리도 높다.

최저임금 인상,취약계층 일자리 확보 등을 발표하였으나,장애인의 최저임금적용제외,장애인 일자리 확보 등 장애계의 현안에는 아직 실질적인 정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복지 정책의 진정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외에도 장애계에는 장애인건강권법 하위 법령 제정,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장애인보조기기법 전면 개정 과제,장애인최저임금 적용제외 사안 등 다양한 문제가 산적해 있다.

그렇기에 장애인 아고라를 통해▲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정책을 살펴보고▲문재인 정부가 임기 내에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장애계 현안과 과제에 대해서 토론해보고자 한다.

[제3회 장애인 아고라 개최 안내]
○일시: 2017.10.13.(금) 14:00~16:00
○장소:이룸센터B1누리홀 
(지하철9호선 국회의사당역4번 출구,차량 끝번호5, 0주차 불가)
○주제:문재인 정부의 장애인 정책,진정성 있나
○발언자:

 

소속

주발언자

1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

2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용석 정책실장

3

한국여성장애인연합

강경희 상임대표

4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박경석 상임대표

5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종성 사무총장

6

한국농아인협회

권홍수 이사

7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상호 소장

8

한국장애학회

조한진 학회장

○주최: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