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더불어하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특별한 여행

‘H더불어하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특별한 여행
– 1대1로 짝지어 다양한 미션 수행 등

14598454198452165868351.jpg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현대제철은 지난 7월 24일부터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60명이 참여하는 테마여행 프로그램 ‘H 더불어하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여행의 기회가 제한적이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동시에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 행사에서 참가 학생들은 1대1로 팀을 이뤄 레일바이크 타기, 성산 일출봉 등정 등의 미션을 함께 수행해 나가며 협력의 가치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각의 장소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장애 바로알기’에 대한 문장완성 게임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 수 있었다.
한편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예스’인원들도 행사에 참여해 멘토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참가한 청소년들이 서로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장애가 있는 친구들이랑 어울릴 기회가 없었는데,‘H 더불어하나’에 참여해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대화도 많이 나누고 장난도 치며 친해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가치관이 확립되는 과정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4:28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