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신입장애대학생분들께 노트북을 선물합니다!”
※ 접수페이지 바로가기 (*11일부터 접속 가능)
※ 접수내역 확인하기: https://bitly.ws/3fhIX
※ 전달식 관련: 5월 초 예정(확정 후 공지)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 이룸홀)
** 노트북은 전달식에서만 전달됩니다. 꼭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서류가 불충분한 신청자는 개별 안내 문자 1회 안내가 나가나, 추후 보충이 안되었을 시에는 신청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선정 심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 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신입 장애 대학생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최신형 노트북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09년부터 15년동안 총 1,878명의 신입 장애대학생에게 노트북을 선물하여 장애대학생의 학습권과 정보접근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장애대학생의 학습에는 물론, 대외활동과 취미생활 참여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매년 2월~3월 신청자 접수를 받으며, 자기소개서 및 노트북 활용계획서 등의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선정된 학생들은 ‘전달식’에 참여한 후 노트북을 전달받게 됩니다.
KB국민은행은 신입 장애대학생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 무엇을 주나요?
노트북을 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노트북과 함께 센스리더 혹은 트랙볼 마우스 중 한개를 신청 가능합니다. 단, 센스리더나 트랙볼마우스를 신청한 경우, 지원되는 노트북의 사양은 낮아집니다.
▶ 진행 단계
○ 3월 11일(월)~3월 27일(수) 17시: 신청자 접수(접수페이지 바로가기) (*3월 11일부터 접속 가능)
○ 4월 2주차: 선정자 발표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
○ 5월 초 예정: 노트북 전달식 (선정자 대상 일시 및 장소 별도 안내) 및 전달 완료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 이룸홀)
▶ 기존 선정자 이야기
선정자 A
“청각장애가 있어 입모양을 보며 의사소통하는데, 온라인 수업이 되면서 입모양을 읽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큰 화면에 화질도 좋은 노트북 덕분에 교수님의 입모양을 잘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선정자B
“포토샵을 사용하는 대학생인데, 대학교와 집이 거리가 멀어 집에 가는 동안의 시간이 너무 아까웠습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 덕분에 통학하는 길에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포토샵으로 과제 등을 할 수 있어 삶의 질이 좋아 졌습니다!”
▶ 필요한 서류
1. 장애인등록증
2. 재학증명서
3. 소득 관련 증명서(다음 중 1개 제출)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주민센터 또는 정부24에서 발급 가능)
* ‘차상위계층 증명서'(주민센터, 복지로,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등에서 발급 가능)
* ‘소득분위확인서'(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발급)
→ ‘소득분위확인서’ 제출 어려울 시 다음 서류 모두 제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
ㅇ 경제활동을 하는 부모님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ㅇ 경제활동을 안하는 부모님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2개 이상 서류 첨부시 압축파일로 업로드할 것
4.추천서(선택사항)
▶ 작성할 내용(tip) *각 항목 당 300자 ~ 600자 이내 작성
– 자기소개 및 장래희망
1. 성장과정(학교생활 및 가정환경 등을 중심으로 작성)
2. 장래희망(대학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꿈 또는 미래계획 등 작성)
– 신청사유
1. 경험적 측면(중·고등학교 생활 경험 토대로 작성) 과 환경적 측면(경제적 상황 및 기타 외부자원 (복지관, 자립센터, 종교 등) 고려 후 작성) 등에서 노트북이 필요한 이유 작성
2. 기타(여가, 문화, 취미생활 등에서 노트북이 필요한 이유 작성)
– 활용계획
학업적, 자기개발적 측면(성적 향상을 위한 노력, 스터디 시 활용 방법, 자격증 취득, 공모전 참여, 대외활동 등 작성)
KB 국민은행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노트북 지원으로 신입 장애대학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