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블록버스터급 여행다큐!”

현대자동차가 지원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최하는 장애·비장애 청소년 합동여행프로그램 “Solution Travel, 친구야 함께 가자!”가 시작되었다.
이번 여행에 참가하게 된 5팀은 용인동백중학교의 “고고씽 굿프렌즈”팀, 인천제물포중학교의 “We are one”팀, 광주풍암고등학교의 ”미쁜아띠“팀, 시흥은행고등학교의 ”너나 이제는 우리“팀,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social”팀이다.

용인동백중학교의 “고고씽 굿프렌즈”팀은 “친구야! 『우린 투어컨덕터! 전통문화를 찾아 홍보하러』가자!”라는 테마로 여행지 안내 책자 제작, 하회탈 쓰고 춤추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안동의 하회마을과 경주의 불국사, 석굴암 등을 방문하게 된다.
인천제물포중학교의 “We are one”팀은 ”친구야! 『문학기행』가자!“라는 테마로 친구의 등을 밀어주며 함께 온천욕 즐기기, 이번 여행을 주제로 시 한편 짓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지리산과 하동을 방문하게 된다.
광주풍암고등학교의 ”미쁜아띠“팀은 ”친구야! 『예술탐방』가자!“라는 테마로 생일미역국 끓이기, 천연 염색 체험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헤이리와 정동진을 방문하게 된다.
시흥은행고등학교의 ”너나 이제는 우리“팀은 ”친구야! 『강원도에 레포츠를 즐기러』가자!“라는 테마로 레프팅하기, 모래찜질하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동강, 망상해수욕장 등을 방문하게 된다.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social”팀은 “친구야! 『강화도를 담으러』가자!”라는 테마로 여행길에서 만난 인연들을 사진에 담기, 특산물로 음식 만들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강화도를 방문하게 된다.
본 여행은 11대 1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고, 총 5팀이 선발되었다. 오늘 27일 아침, 각 팀은 여행지로 출발하였으며 30일까지 총 3박 4일 동안의 여행을 통해, 각 팀이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본 여행의 다큐멘터리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인터넷방송국 바투LIVE를 통해 8월 중순경에 방영된다.

주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지원: 현대자동차 
후원: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국회의원(박은수, 임해규, 정두언, 황우여) 
국립특수교육원, EBS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42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