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통정래(障通政來)’로 소통의 길을 연다!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 초청 포럼
– 9월23일(금)오전7시30분,여의도GLAD호텔
2016제3차 장애인지도자포럼 개최-
오는9월23일 화요일 오전7시 반,여의도GLAD호텔에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가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를 초청하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박지원 원내대표와‘장통정래(장애계와 소통하고 정계로 돌아가 의정활동을 한다.)’를 주제로, 20대 국회에 장애인 비례대표가 전무한 상황 속에서 국민의당과 장애계의 소통 창구 마련에 초점을 두고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2016제3차 장애인지도자포럼은‘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에게 듣는 장애계 현안’이라는 주제로 박 대표가 평소 고민해왔고,소통하고 싶은 장애계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박지원 원내대표는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해 장애인활동지원제도 개정,장애인 고용 촉진 및 인식개선,장애인 학대 등에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번 포럼을 통하여 장애계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발언할 예정이다.
한국장총은2007년부터 매년‘장애인지도자포럼’을 통해 정·재계·학계의 전문가와 장애계 지도자들이 모여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장애계 현안을 논의해 왔다.그리고 올해는 장총련과 공동주최를 통해 장애계 지도자들과의 포럼을 진행,장애인들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하기 위한 소통 창구 마련에 초석을 다지고 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4:28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