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어디서나 인터넷으로1,800여종의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정부민원포털이 새로운 이름과BI(Brand Identity)로8월2일부터새출발한다. (www.minwon.go.kr)
□ 행정안전부는「민원24」의 공식 사용을 계기로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강화,사용자 인터페이스(UI)개선 등 온라인 민원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대폭적인 시스템 보완을 추진하였다.
○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강화
-메뉴 개선 등으로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필요한 민원을 검색·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PC화면상의 이미지를 음성안내 프로그램으로 설명하는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장애인 도우미」를 개설하여 장애인복지 관련 민원과 장애인에게 유용한 여러 생활정보를 한눈에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복지 일괄서비스,생활요금 감면서비스 등으로 화면구성 차별화
▪장애인에게유용한 정보 및 각종 서비스 신청기능 제공
▶▷ ‘장애인 도우미’ 웹페이지 화면
-정부민원포털에서전기·TV수신료·인터넷·유선전화·이동통신요금 감면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
복지
(18종)
|
현행(7종)
|
장애인 등록, 장애인증명서 발급, 고속도로할인카드 신청, 장애인자동차표지 발급, 장애인 보조기구 신청, 건강보험가입자 자격취득신고(자동), 건강보험증 재발급(자동) |
추가(11종)
|
TV수신료 감면, 초고속인터넷 감면, 이동통신 요금할인, 유선전화 감면, 전기요금 복지할인, 주민등록등본 발급, 토지대장 열람발급,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 지적도 열람등본 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16:26:54 일반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