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포털 ‘민원2’ 새이름 새출발

□24시간 어디서나 인터넷으로1,800여종의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정부민원포털이 새로운 이름과BI(Brand Identity)로8월2일부터새출발한다. (www.minwon.go.kr)

□ 행정안전부는「민원24」의 공식 사용을 계기로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강화,사용자 인터페이스(UI)개선 등 온라인 민원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대폭적인 시스템 보완을 추진하였다.

○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강화

-메뉴 개선 등으로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필요한 민원을 검색·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PC화면상의 이미지를 음성안내 프로그램으로 설명하는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장애인 도우미」를 개설하여 장애인복지 관련 민원과 장애인에게 유용한 여러 생활정보를 한눈에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복지 일괄서비스,생활요금 감면서비스 등으로 화면구성 차별화

▪장애인에게유용한 정보 및 각종 서비스 신청기능 제공

▶▷ ‘장애인 도우미’ 웹페이지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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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포털에서전기·TV수신료·인터넷·유선전화·이동통신요금 감면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

복지

(18)

현행(7)

장애인 등록, 장애인증명서 발급, 고속도로할인카드 신청, 장애인자동차표지 발급, 장애인 보조기구 신청, 건강보험가입자 자격취득신고(자동), 건강보험증 재발급(자동)

추가(11)

TV수신료 감면, 초고속인터넷 감면, 이동통신 요금할인, 유선전화 감면, 전기요금 복지할인, 주민등록등본 발급, 토지대장 열람발급,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 지적도 열람등본 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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