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함께 든든한 대학 생활 시작
-새내기 장애대학생80~100명에 최신 노트북,태블릿 등 학습보조기구 지원
“저는 청각장애인이라 교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고,질문도 음성으로 할 수 없습니다.학교에서 대필도우미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노트북이 없어 필기로 간단한 내용만 전달 받고 있는데 학습보조기구를 받으면 화상 대필지원과 교수님과 이메일 상담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2015년 사업 신청 청각장애인A학생)
“작은 글씨를 오래 보거나 과도하게 집중하면 글씨가 겹쳐 보여 두통이 오곤 합니다.노트북에 확대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에 보다 집중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2015년 사업 신청 시각장애인B학생)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하려면 경쟁이 치열하고 컴퓨터가 구비되어 있는 장소가 휠체어로 접근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제 노트북이 생긴다면 어디서든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2015년 신청 지체장애인C학생)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대학에 진학했지만 상대적으로 불리한 학습 환경에 처할 수밖에 없는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새내기 장애대학생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일반대학 또는 전문대학에 신입학한 장애대학생이며,학생들은▲노트북,▲윈도우 기반 태블릿PC,▲모바일 기반 태블릿PC중 본인이 희망하는 학습보조기구1대를 선택할 수 있다.또한 해당자에게는 장애특성에 맞는 보조기구도 함께 지원된다.신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가능하며,오는23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KB국민은행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지난2009년부터 이어져온 이번 사업은,매년100여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지금까지 총862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였으며,장애 유형에 적합한 학습보조기구를 지원 받은 학생들로부터 리포트 작성과 발표,과제 수행 등 대학생활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학생활 필수품1위로 꼽히고 있는 노트북!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학습보조기구 지원에 관심이 있는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아울러,선정 결과는3월31일(목)에 개별 통보 되며, 4월12일(화)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리는 전달식을 통해 선택한 물품을 수령하게 될 예정이다.
문의: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회원지원팀(02-783-0067)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4:28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KB국민은행과 함께 든든한 대학 생활 시작!
- 3월 9,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