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총, 3대 정책위원장 위촉

한국장총, 3대 정책위원장에
김선규 나사렛대학교 교수 위촉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나사렛대학교 재활자립학과 김선규 교수를 한국장총 정책위원회3대 위원장으로 위촉, 11월23(화)오후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되는 공동대표 이․취임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한다

한국장총 정책위원회는 각 분야 정책위원들이 해당 분야 장애인 정책 및 제도,법률에 관한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하게 분출되는 장애계의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활동하는 전문위원회이다.

1대 정책위원장은 박은수(국회의원,현 민주당)위원, 2대는2004년 이후 이예자(아시아장애인연대 대표)위원이 맡아왔다.현재 한국장총 정책위원회는 정책기획위원회,직업재활위원회,보건의료위원회3개의 정책별 분과위원회로27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위촉되는3대 김선규 교수(나사렛대학교 재활자립학과부)는 대구대학교에서 특수교육학과 박사학위를 받고,한국장애인공단 이사장,장애인정책조정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였으며.위촉일로부터2년간 한국장총 정책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장총은 그 동안 장애인 복지의 발전과 인권향상을 위해 노력 해왔을 뿐만 아니라,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통합을 위해 활동을 펼쳐온 많은 경험들이 정책위원회를 이끄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한국장총 정책위원회는 앞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장애계의 법․제도 정비와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더욱 전문화 된 위원회로 새롭게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0. 11. 22.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42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