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는 매년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UN이 천명한 장애인권리선언(1975)과 대한민국 정부가 선포한 장애인인권헌장(1998)의 이념을 반영하고 장애인차별금지법의 구체적 실천을 이루어 낸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자는 장애계 주요 단체 실무책임자 17명으로 구성된 실무위원회와 사회 각계의 저명인사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선정되었다.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2일(금)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되며 장애계, 정관계, 사회저명인사 등 2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장애인인권상시상식에서는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중이다.
▪ 모래로 장애인권을 그린다! 윤혜진 샌디스트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 오프닝 공연으로 윤혜진 샌디스트가 장애인 인권을 모래로 표현하는 샌드애니메이션을 펼칠 예정이다.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어린이 아트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윤혜진 샌디스트는 자신의 재능을 한국장애인인권상시상식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국장애인인권상 SNS 퀴즈 이벤트 실시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페이스북(ID:장총짱이)과 트위터(ID:kodaf99)를 통해 오는 12월 2일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 전까지 매일 장애인인권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푸짐한 기프티콘을 선물로 주고 있다.
□ 2011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 개요
▪ 일시: 2011년 12월 2일(금) 14:00 ▪ 장소: 이룸센터 이룸홀(서울 여의도 소재) ▪ 주최: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 ▪ 주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지원: 보건복지부, (주)현대홈쇼핑 ▪ 후원: 국가인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KBS, MBC, EBS, OBS, 조선일보, 경향신문, 에이블뉴스, 함께걸음 ▪ 행사식순
|
2011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 안내
- 11월 1,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