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코디네이터 역할 매뉴얼 개발 연구
스페셜코디네이터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내실화 방안」(교육과학기술부, 2009)에서 처음 도입되었다. 이들은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및 「학교기업형 직업훈련실」에 배치된 전담인력으로,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에서는 교사들이 담당하기 어려운 사업체 발굴, 취업알선 및 제반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학교기업형 직업훈련실」의 회계, 영업, 홍보, 취업알선, 연계 사업체 발굴 등 지원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장애학생 진로 ․ 직업교육 내실화 방안(2009)’을 마련하여 5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