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안홍준 국회의원
한국장총 고문으로 위촉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장애인의 인권 신장과 복지 향상에 한층 박차를 가지기 위해 고문으로 박병석 국회부의장(민주통합당)과 안홍준 외교통상통일위원장(새누리당)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박병석 국회부의장(민주통합당)은 민주통합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역임하는 등 당내에서 주요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장애인 예산확대와 차량지원을 하였고,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과 사회서비스법을 공동 발의하여 법 개정을 하는 등 장애계에 깊은 관심을 보여 왔다.
그리고 안홍준 외교통상통일위원장(새누리당)은 장애인의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제공사업자로 하여금 장애인이 인터넷방송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송화면과 메뉴를 구성하는 법안을 발의하였고,최근에는 장애인의 보험가입 차별에 대한 법안을 최동익 의원과 공동발의 하면서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며 입법 활동에 주력하는 등 장애인 인권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몸소 앞장서 왔다.
이에 한국장총은 장애인에 대해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병석 국회부의장과 안홍준 외교통상통일위원장을2013년3월부터 한국장총의 고문으로 위촉하였다.
새로 고문으로 위촉된 박병석국회부의장과 안홍준외교통상통일위원장은 역량있는 의정활동과장애인의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계의 여러 정책 사안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
2013. 3. 15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33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