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자씨 한국장총 정책위원장 위촉

9257_1.jpg
▲ 이예자 신임 한국장총 정책위원장

한국장총은 오는 27일 그동안 공석으로 있던 정책위원장에 이예자(李禮子) 전 한국장여성장애인연합 회장을 위촉한다.

이예자 신임 정책위원장은 한국장총의 이사를 역임한 경험이 있어 연맹의 활동방향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회원단체와도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적격자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이위원장은 지난 제5대 서울특별시의회에 비례대표로 진출하여 장애인 정책과 관련하여 많은 활동을 하였다. 또한 기독교 국제기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국제교류에도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장총의 정책위원장은 회원단체들의 정책관련 사안을 조정하고, 대외적으로 한국장총을 대표하여 정책협의를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위원장은 평소엔 원만한 인간관계와 합리적인 일처리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지만 원칙이 아닌 것과 그른 것에는 끝까지 타협하지 않는 강직함 성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인들은 평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여성장애인 계층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못할 때 한국여성장애인연합을 만들어 많은 활동을 통해 여권신장에도 크게 기여 하였다.

최근에 장애인 관련 법안과 정책 사안들이 쏟아져 나오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민간 영역에서의 조정과 공유된 의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이기에 이위원장의 역할에 대한 기대는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장총 정책위원장은 박은수 전 정책위원장이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하면서 그동안 공석으로 있었다.

○ 이 예 자(李 禮 子)

  – 46년 서울생, 女, 지체2급

 

○ 경력

  – ‘79. 2 : 장로회신학대학원 기독교교육학과 졸업

  – ‘85~’86 : 스위스 Ecumenical센터 수학

  – ‘90~’94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여성국장 역임

  – ‘98~’02 :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여성특별위원장)

  – ‘98~’04 :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