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정책을 바꾸는 미디어의 힘
-장애인 정책정보는 한국장총과 함께-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는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상의 실시간 소통,지식 공유의 범위가 무한대로 넓어지고 있다.인터넷은 신체적 제약을 가진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순기능을 한다.하지만 방대한 자료 속에서 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한국장총’)은 인터넷의 유용성을 활용하여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 정책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하여“미디어 활용 정책홍보”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장애인정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각색하여 주기적으로 전달하는“짱이의 콕콕콕” e-뉴스레터 발송 사업,장애계 핫 이슈로 떠오르는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세미나,회의 현장을 인터넷 생중계로 연결하여 참석이 어려운 장애인정책 수요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짱이의 현장중계”,장애 관련 주제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의제를 제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게시판“참여토론,나의생각”,장애인 제도 이용상의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민원상담 사업“짱이의 해결톡톡”등 네 가지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장총은 장애인 정책정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고 활발히 의견을 공유하여 현장중심의 문제를 발굴하고 장애인 정책과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기를 기대하고 있다.
“짱이의 콕콕콕” e-뉴스레터 수신을 희망하는 사람들은kodaf@korea.com으로 메일주소를 적어 신청하면 된다. “짱이의 현장중계”에서 다룬 생중계 당일 영상과 지난 영상은 바투 홈페이지(www.bat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토론,나의생각”은 한국장총 홈페이지(kodaf.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짱이의 해결톡톡”을 통해 상담이 필요한 장애인 제도 관련 사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kodaf.kr)나 이메일(kodaf@korea.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 : www.kodaf.kr 인터넷 주소창에 “장애인.한국”, “장애인.net”을 치면 한국장총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짱이는 한국장총이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장애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개발한 캐릭터로 최고,멋진,최상을 의미하는 짱(jjang)과 나 자신을 의미하는 아이(i)의 합성어로 활용을 원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문의:한국장총(02-783-0067)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33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