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사회복지관 운영관련 업무처리 안내

%7B2487DCA3-6C2D-4E4E-96C0-3425BEAE0FD0%7D.JPG"

목차

Ⅰ.기본방향

1. 목적

2, 적용범위

Ⅱ.사회복지관 운영

1. 사회복지관의 정의

2.사회복지관의 목표

3. 사회복지관의 연혁

4. 사회복지관 운영의 기본원칙

Ⅲ.사회복지관 사업

1. 가족복지사업

2. 지역사회보호사업

3. 지역사회조직사업

4. 교육·문화사업

5. 자활사업

6. 재가복지봉사서비스

Ⅳ. 2012사회복지관의 건립⋅운영

1. 사회복지관의 설치

2 . 사회복지관의 운영

3. 경비의 부담

4. 경비의 지출

5. 사회복지관 현황보고 등

6. 시설운영관련 참고사항

Ⅴ.사회복지시설 공통적용 사항

1. 적용대상 사회복지시설

2. 사회복지시설 운영관련 참고사항

3.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관리

4.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관련

5. 후원금 관리

6. 사회복지시설 휴지·재거·자진폐쇄

7.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행정처분

8. 사회복지시설 지도감독

9. 사회복지시설 평가

10. 사회복무제도

11. 사회복지시설장 등의 실종아동·장애인 발견 시 신고 및 신상카드 제출의무

12. 사회복지시설 업무의 전자화시책

Ⅵ.근로기준법 적용사항

1. 총칙

2. 근로계약

3. 임금
4.근로시간과 휴식

5. 여성종사자 보호규정

6. 재해보상

7. 취업규칙

Ⅶ.사회복지법인 재무회계규칙

1. 총칙

2. 예산

3. 결산

4. 회계

5. 물품

6. 후원금의 관리

7. 감사의 실시

출처: 보건복지부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16:26:26 일반자료에서 이동 됨]

2012년도_사회복지관_운영관련_업무처리_안내.hwp (4.1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