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차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 개최
–조규만 주교,장애계지도자들과 소통의 시간 마련
-‘더불어 살아가는 길’주제로 스토리텔링 강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에서는 매년‘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을 통해 장애계 최고지도자들이 모여 소통하교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8년째를 맞이하는‘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은 장애계지도자를 포함하여 정・재계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장애계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2014제1차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에서는 한국 천주교 서울대교구 조규만 주교를 초청하여‘더불어 살아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장애계화합의 장을 열 계획이다.
조규만 주교가 말하는‘더불어 살아가는 길’
현재 온 국민의 관심이 진도에서 발생한 세월호 사건에 집중되어 있다.아직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쳐 보지도 못한 채 많은 희생자들이 발생한 비극적인 일이다.이와 맞물려 장애계에서도 활동지원서비스를 받지 못하여 화재로 목숨을 잃고,고속버스 탑승을 원하는 장애인들에게 최루액을 난사하는 어이없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이 시점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정서적 힐링이며 마음의 치유이다.
이처럼,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에는 크게 사회적 강자와 사회적 약자로 구분되는 것이 현실이다.장애계가 원하는 것은 사회적 무관심과 부조리 속에서 약자층들의 권리를 주장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다.즉,우리가 가져야할 대응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조규만 주교는‘날마다 생각한 하느님’, ‘마리아 은총의 어머니’등의 도서를 출판하며 종교인으로서의 삶과 정신을 공유하고,우리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회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1차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은30일(수) 10:30부터 이룸센터 누리홀(여의도 소재)에서 진행되며,행사 개요는 다음과 같다.
[행사 개요]
○행사명:제1차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
○일시: 2014. 4. 30.(수) 10:30 ~ 13:00
○장소:이룸센터 누리홀(여의도 소재)
○참석인원:장애인단체장 및 관련기관장 등40명
○주최:최고지도자포럼
○주관: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후원:보건복지부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24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