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상영관협회, “영화관 할인 혜택 온라인 예매할인과 동일하게 시행” 답변
장애인의 생활불편 민원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활동을 하는‘제도개선솔루션’은 최근 영화관 티켓 온라인 예매 시 할인 개선을 요구하는 정책 건의를 한 바 있다.
제도개선솔루션은 영화관의 온라인 예매 시 장애인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예매 구축 시스템 개선을 요구했다.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장애인 할인 혜택 악용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장애인복지카드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마련해 장애인이 편리하게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한국상영관협회는 지난3월12일‘제도개선솔루션’에 다음과 같이 회신하여 왔다.
상영관협회는 상영관의 특성상 제한된 짧은 휴식시간 동안에 많은 관객의 입장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 확인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할 우려가 있어 온라인 예매권과 장애인등록증 등을 현장 창구에 함께 제시하면 할인티켓으로 교환하여 드리고 있다는 답변을 해왔다.
더불어 온라인 예매할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현재 시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회신을 보내왔다.이에 관련 내용을 본 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우선 관련 내용을 알려드린다.
제도개선솔루션은 현재 본 사안과 관련해 제도개선을 요구한 문화체육관광부,영화진흥위원회,상영관본사 등의 답변과 극장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한 후 본 사안의 문제점을 재검토 할 것이다.
장애인의 일상생활의 불편해소를 위한‘장애인제도개선solution’은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야기하는 각종 제도들을 적극 발굴해 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다.또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례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제도개선 솔루션위원회 사무국(☏02-783-0067, fax. 02-783-0069)에 제안·문의해 줄 것을 요청한다.
*장애인의 일상생활의 불편해소를 위한‘제도개선 솔루션위원회’는 장애인 민원 사항에 장애인단체가 공동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근본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는 장애인단체 실무책임자간 정책협의체입니다.
2014. 3. 18.장애인제도개선solution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24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