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계 하나된 목소리로 총선과 대선 준비!!
–전체 장애계 합의된 단일 공약 마련을 위한 돛을 띄우다–
장애계는 다가오는 총선과 대선에서 장애인복지의 변화를 이끌어내고자‘2012년 총선․대선 장애인공약 개발연대(이하 공약개발연대)’를 결성하고,활동을 시작했다.
공약개발연대는 대표적 연대체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한국여성장애인연합,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등을 포함하여 주요단체들이 연대하고 있다.공약개발연대는 총․대선 양대 선거를 통해 장애인의 복지수준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장애인당사자의 의견을 반영한 공약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에 마련하는 장애계 공약은 장애유형별,목적별,지역별 장애인들의 요구를 전 장애계가 합의한 단일 공약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그 의미가 크다.또한 장애계의 현안해결을 위한 공약마련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의 공유를 통해 장애계의 역량강화에도 진일보한 발전이 기대된다.
공약개발연대는 지난8월29일과9월5일 두 차례의 회의를 통해 기본적인 활동 내용과 원칙 등 운영방안 전반에 대해 논의하였다.
공약개발연대는 연대활동의 취지와 목적에 동의하는 장애인단체들에게 모두 참여가 가능하도록 열어놓기로 했다.또한 모든 활동과 진행 상황에 대해 그 내용을 모두 공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충분한 토론을 통해 결정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공약개발연대의 조직구성은 대표자회의,기획단회의로 구성되고,공약마련을 위한 구체적 활동은 기획단회의 내 분과위원회(기획분과,사회참여분과,생활안정분과,인권․제도개선분과)에서 진행하기로 하고 사무처에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그리고 공약개발연대의 전체 운영의 틀을 마련하는 기획분과는 장총련그룹(3),여성그룹(1),중증그룹(2),부모그룹(2),장총그룹(3)등 총11개 단체로 구성하기로 했다.
공약개발연대는2012년 총선과 대선을 향한 장애계의 본격적인 행보의 시작을 알리기 위한 발대식을 오는9월15일(목)오전11시에 이룸센터에서 갖는다.또 장애인당사자와 유권자,장애인단체들의 총선․대선 장애인 공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오는9월23일(금)까지 사무처에서 접수 받는다.
공약개발연대는 우리의 활동에 뜻을 같이하고자 하는480만장애인과 단체들의 계속적인 연대와 참여,활동을 기대한다.또2012년 모든 선거가 끝나는 순간까지 열린 연대를 천명하며,장애계가 하나의 목적으로 결집된 힘을 발휘할 것이다.
2011. 9. 7
2012년 총선․대선장애인공약개발연대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9 04:15:42 성명서/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