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경 국회의원 초청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 개최

오는7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국회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장이며,자유한국당 중앙직능위원회 의장인 김재경 국회의원(4선,경남 진주을)을 초청하여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을 개최한다.

우리 사회에서 보수는 종종 색깔론과 지역감정을 야기하는 구태의 모습으로 치부된다.하지만 절대 선과 악의 차원이 아닌 세상을 바라보는 하나의 기준점으로 보수가 지향하는 가치를 알아보고 장애계 리더들의 생각의 지평을 열고자 한다.또한 지방선거를 앞두고 위기 속에서 변화를 모색해야 할 장애인단체의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김재경 국회의원은 자유한국당 중앙직능위원회 의장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 등 각 분야 직능사회단체와의 소통을 위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어린 시절 질병으로 장애당사자가 되어 특히 이번‘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을 통해 장애인단체와의 교류 및 상생의 길을 열고자 한다.또한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여야가 팽팽히 맞서는 현안을 조정할 핵심 인물로 국회에선 법제사법위원회,건설교통위원회,정무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예결위원장을 지내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두루 갖춘 검사 출신 국회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장총은2007년부터‘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을 통해 사회 각계 지도자와 장애계 지도자들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장애인단체 최고지도자의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장애계의 상생 전략과 창조적 조직 운영 방안을 모색한다.장애인최고지도포럼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이번 포럼은 오는7일(수)오전7시30분 여의도GLAD호텔에서 진행된다.참석 관련 문의는 한국장총(02-783-0067)으로 하면 된다.

2018. 3. 2.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