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쭉~이어진다. 장애인주간행사

◐ 세계안내견의날기념 하프마라톤대회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안내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02 세게안내견의 날을 기념한 하프마라톤대회가 오는 14일 일요일 오전10시부터 잠실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미 참가신청을 받았지만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며 등 번호 없이 일요일을 함께 달리는 것도 괜찮을 듯 !

◐ 4·20 장애인차별철폐 투쟁주간 설정

4·20 장애인차별철폐투쟁공동기획단은 장애인주간을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주간””으로 설정하고 4·20 장애인차별철폐투쟁 선포식 기자회견과 이동권투쟁/노동권투쟁/ 시설비리척결의 날/ 정태수·최옥란씨의 추모제의 날로 지정해 지속적인 투쟁과 문화제, 토론회 등을 종로와 마로니에 등에서 벌일 계획이다.

◐ 2002 함께 가는 세상, 내 손으로 내 힘으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랑의 전동 휠체어 나눔 현장 모금행사”를 서울의 남산공원, 전주, 제주 등에서 오는 19일 오후12시30분부터 2시간여간 주최한다.

서울의 경우 남산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현장 모금행사와 ARS 모금행사, 장애체험, 전동 휠체어 나눔을 위한 음악회, 휠체어 농구 시범경기, 장애인단체 및 기부단체 홍보활동 등이 선보인다.

반면 지방인 전주, 제주에서는 전동휠체어 나눔을 위한 현장모금을 위해 사랑의 바자회가 준비중이다.

◐ 제2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매년 개최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올해도 올림픽공원 제3체육관(역도경기장)에서 오전11시에 개최된다. 또한 기념행사가 끝난 후 올림픽공원 광장에서도 장애인단체들이 주최하는 각종 문화행사와 체육, 세미나행사 등이 오후3시까지 이어진다.

◐ 남북한장애인복지대회 및 마라톤대회

남북통일여건조성과 통일 후 장애인복지문제를 연구해온 남북한장애인걷기운동본부가 주최하는 ”남북한장애인복지대회 및 마라톤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11시에 올림픽공원내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남북한 장애인복지대회 및 사랑의 보장구 전달식, 축하공연 그리고 장애인들과 비장애인이 생활휠체어와 경기용휠체어를 타고 함께 달리는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