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우리의 전략은?

– 2018년도 제1차 지역장애인단체발전위원회 정례회의 성료!

지난2월22일(목),제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 지역장애인단체들이 모였습니다.
이유는,지역장애인단체발전위원회 제1차 정례회의가 있기 때문이죠.
작년9월2017년도 제2차 지역장애인단체발전위원회 정례회의를 통해 한 자리에 모였던 이후 무려6개월 만입니다.

6개의 지역장애인단체(대전장애인총연합회,울산장애인총연합회,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경상북도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경상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총연합회)가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별 지방선거장애인연대 활동계획 논의를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그동안 장애계는 각종 선거(지방선거,총선거,대통령 선거 등)를 통해 장애 현안 공론화,장애인의 정치참여 실현,정책 내실화 등의 성과를 얻었고 장애인 복지향상에 기여해왔습니다.

이에2018년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 장애인 복지의 균형 발전을 위한 장애인연대 활동을 하고자 아래와 같이 핵심 추진과제3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핵심 추진과제

민선 6기 지자체장 공약이행 점검 및 이슈화(성명, 기자회견 등)

후보자 초청 토론회(500명 이상 장애인유권자 참여)

비례대표 할당 요구 정당별(지역위원장) 간담회

특히,장애인의 정치 참여를 높이기 위해지방선거 연대 참여단체를 통한 예비후보자 추천과 참여 독려 활동을 진행 예정이며,각 정당별 지역 조직에 당사자 참여 할당 요구 등의 정책 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참석자들은 지방선거의 중요성,핵심 추진과제에 대하여 깊이 공감하며성공적인 지방선거에 대한결의를 다졌습니다.각 지역에서 연대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논의되었던 모든 내용들이 의미 있는 결과로 나타나길 기대합니다.


아울러,회의 종료 후 지역단체들 간 친목도모를 위해 주관 단체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총연합회에서 대방어회와 매운탕을 준비해주었습니다.맛있는 음식,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본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타 지역장애인단체도 제2차 지역장애인단체발전위원회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 »